[포항]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투자기업 MOU 체결

기사등록 : 2020.08.26 (수) 11:11:59 최종편집 : 2020.08.26 (수) 11:11:59      

포항시는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내 공장건립 투자를 추진하고 있는 기업 8개사와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 기업들은 2024년까지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내 36,848㎡ 부지에 451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며, 주요 투자업종은 바이오․IT․첨단신소재 분야이다.

이번에 포항시가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 기업 총 8개사 중 7개사는 포항에서 스타트업 또는 벤처기업으로 시작해서 강소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으로, 사업 확장을 위한 공장 건립단계에서 타지역으로 이전하지 않고 포항에 재투자할 계획이 고용창출과 지역발전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지금까지 지역에서 성장한 기업들이 제품 양산 또는 사업 확장 단계에서 마케팅과 기업의 자금유치가 비교적 용이한 수도권으로 이전하는 현상은 포항뿐만 아니라 모든 지방도시가 안고 있는 문제점이었다.

그러나 포항시의 이번 투자양해각서 체결은 지역에서 성장한 기업들이 지역에 재투자하는 기업투자 선순환 구조를 보여줌으로써 포항이 그 어느 지역보다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상징적인 의미도 가지고 있어 기업 투자유치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포스텍에서 성장한 기업으로는 ㈜에이엔폴리(대표 노상철), ㈜원소프트다임(대표 이대호), ㈜바이오컴(대표 류봉열), 포항TP에서 성장한 기업으로는 ㈜이너센서(대표 강문식), ㈜이브이에스(대표 이득진), ㈜휴비즈아이씨티(대표 심희택), 국민안전로봇실증센터에서 성장한 기업으로는 ㈜아이언박스(대표 오상택)이며, ㈜화이바이오메드(대표 한세광)는 서울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이다.

한편, 포항시는 앞으로 기업 투자유치 전략을 타지역 기업 유치뿐만 아니라 지역에서 성장한 기업들을 지역에 안착할 수 있는 전략도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국내외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내 투자유치 협약식은 큰 의미를 가진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지역의 우수한 R&D인프라를 기반으로 적극적인 투자유치를 전개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
혲轅붋꺜
??
癲ヂ
3/4분기
포항
구미
많이 본 뉴스
[구미]통일염원 2020 구미배 전..
[의성]안계전통시장 브랜드 대..
[경북도청]이 도지사, 영주댐..
[문경]문경오미자 호흡기염증..
[상주]제13회 전국 국악 경연대..
[의성]노인여가복지시설 운영..
[의성]초보 귀농인‘기초영농기..
[김천]생명존중 홍보 캠페인 실..
[구미]구미藝(예)갤러리, 탁유..
[경북의회]이춘우 도의원, “경..
[안동]경북북부보훈지청 태풍..
[경주]동경주청년회의소‘찾아..
[경북도청]어린이급식관리센터..
[고령]제25차 가야문화권협의회..
[영덕]영덕예맥회 제38회 정기..
[청도]지방세 체납액 고강도 징..
[경주]여성농업인 농업기계 안..
[문경]문경중앙시장, 상인교육..
[울진]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경북의회]경상북도교육청 독도..
포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