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한여름 열기를 날려줄 2018 포항국제불빛축제 본격 준비 돌입

최웅 부시장 주재 중간점검, 시민에게 희망을 전하는 축제 당부

기사등록 : 2018.06.21 (목) 08:14:41 최종편집 : 2018.06.21 (목) 08:14:41      

포항문화재단은 지난 20일 국내 대표 한여름 축제인 2018 포항국제불빛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포항시 각 부서별 준비상황 보고회를 열어 준비과정을 점검했다.



이날 보고회는 최웅 부시장 주재로 포항시 부서별 실과장과 포항문화재단, 읍면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각 부서별 축제 추진계획 보고 및 축제장 교통, 안전 등 다방면의 준비상황을 논의했다.

포항문화재단은 올해 축제의 프로그램 진행상황 보고를 하며, ‘불빛으로 일어서는 포항’이라는 주제로 지난 한 해 지친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지역 예술단체가 중심이 된 시민 공모 공연, 퐝퐝 버스킹 페스티벌, 불빛 퍼레이드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들로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특히 올해 국제불꽃쇼에는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몬트리올 국제불꽃경연대회 지난해 우승팀인 영국의 Jubilee를 비롯해 중국 연화의 자존심 Sunny, 국내 대표 불꽃 연출팀인 한화를 초청하여 더욱 강화된 불꽃연출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포항시 교통지원과는 이날 방문객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교통·주차관리대책으로 임시주차장 확보와 축제기간 중 시민의 안전을 위한 교통통제 대책 등에 대해 보고하면서 남은 기간 유관기관 등과의 대책회의로 축제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발표했다.

포항시 자원순환과는 청소 대책에 대해 보고하면서 ▲바른 배출 홍보 쇼케이스 설치 ▲불꽃쇼 당일 종량제 봉투 배부, 쓰레기 배출 대형망 설치 ▲깔끔한 쓰레기존 운영 등으로 행사 전부터 종료 시까지 깨끗하고 쾌적한 축제장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전관리과는 축제기간 중 안전관리 구역을 설정, 구역별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한 편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축제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 외에도 축제기간 동안 많은 관광객이 포항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다양한 홍보방안을 강구하고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해 성공적인 축제로 이끌기로 하였다.

포항시 최웅 부시장은 “올해 포항국제불빛축제에서는 포항의 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시의 각 부서와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미비점과 보완할 사항을 면밀히 검토하여 남은 기간 동안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불빛으로 일어서는 포항!’의 주제로 펼쳐지는 2018 포항국제불빛축제는 오는 7월 25일(수)~7월 29일(일)까지 개최되며, 메인행사인 국제불꽃쇼는 7월 28일(토) 영일대 해수욕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남유진
을지
국립등대박물관
도산초
포스코
3/4분기
경주
포항
미타사
구미
많이 본 뉴스
[칠곡]백선기 칠곡군수, 美 참..
[성주]2018년 성주군 군 직영..
[김천]2018 유소년 원포인트 배..
[구미]2018년 정부합동평가 대..
[상주]폭염대비 경로당 점검 및..
[상주]시민체육대회 준비를 위..
[상주]백화산도 깨끗, 마음도..
[군위]제73주년 광복절 나라사..
[군위]3세대가 함께하는 친(親..
[고령]2018년 3/4분기 경상북도..
[경북도청]좋은 일자리 10만개..
[김천]의료취약지 원격영상진료..
[경북도청]이철우 경북지사, 제..
[경북도청]장수부부 전통회혼례..
[경북교육]경상북도교육청, 전..
[경북소방]경북소방본부, 여름..
[경북도청]대구․경북 경..
[상주]손자랑 손녀랑 랑랑콘서..
[상주]원황배 미국 첫 수출길에..
[예천]예천온천 새단장 마치고..
포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