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관광홍보전문가 SNS 트립마스터 모집

8월 5일까지 포항 SNS 트립마스터 30명 모집

기사등록 : 2020.07.22 (수) 15:56:56 최종편집 : 2020.07.22 (수) 15:56:56      

포항시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해돋이 역사기행권역(포항·울산·경주)의 관광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포항관광홍보전문가 SNS 트립마스터 양성교육⌟을 추진한다.



⌜포항관광홍보 SNS 트립마스터⌟란 젊은층의 참신한 시각으로 우리 지역 관광콘텐츠를 새롭게 기획하여 홍보하는 청년 홍보단으로,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우리 지역뿐만 아니라 인근 도시 울산 경주를 연계하는 동남권 핵심 관광자원을 탐방하고, 테마별 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영상콘텐츠 제작 및 SNS 홍보마케팅 전문교육도 받을 수 있어 추후 관광 콘텐츠 분야에 취업·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유익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이 제작한 콘텐츠는 참가자 개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포항시 및 유관기관 홈페이지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시민들에게 소개되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자원으로 유용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교육은 8월 10일부터 11월 8일까지 주 2회로 진행되고 관광자원에 대한 이론교육과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관광지 현장투어, SNS홍보영상 제작 및 편집 등 특화된 1인 미디어 전문교육으로 이루어지며, 최종 발표영상물 심사를 통해 우수교육생으로 선발되면 포상 혜택도 주어진다.

지원 자격은 여행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고 포항시에 거주하는 청년(만 19세 이상~만 45세 이하)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8월 5일까지 30명을 모집하고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접수 방법은 포항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메일(coshca@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문의 010-2220-4930)

조현율 포항시 관광산업과장은 “포항홍보전문가 SNS 트립마스터 양성교육은 젊은층의 참신한 시각으로 온라인의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우리 지역의 숨겨진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주요 관광자원을 홍보함으로써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관광을 활성화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참가자들에게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홍보에 관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만큼 열정과 창의성을 지닌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
혲轅붋꺜
??
癲ヂ
3/4분기
포항
구미
많이 본 뉴스
[구미]통일염원 2020 구미배 전..
[의성]안계전통시장 브랜드 대..
[문경]문경오미자 호흡기염증..
[상주]제13회 전국 국악 경연대..
[의성]노인여가복지시설 운영..
[의성]초보 귀농인‘기초영농기..
[경북도청]이 도지사, 영주댐..
[김천]생명존중 홍보 캠페인 실..
[구미]구미藝(예)갤러리, 탁유..
[경북의회]이춘우 도의원, “경..
[경주]동경주청년회의소‘찾아..
[고령]제25차 가야문화권협의회..
[영덕]영덕예맥회 제38회 정기..
[청도]지방세 체납액 고강도 징..
[경주]여성농업인 농업기계 안..
[문경]문경중앙시장, 상인교육..
[울진]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영천]2020 영천시민행복아카데..
[경주]대학생 SNS 홍보단 발대..
[안동]경북북부보훈지청 태풍..
포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