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인동동·고아읍 수영장 건립

시민들의 체력증진·고품격 여가활동 공간 마련을 위한

기사등록 : 2020.09.21 (월) 13:49:31 최종편집 : 2020.09.21 (월) 13:49:31      

구미시(시장 장세용) 인동동행정복지센터 부지와 고아읍 들성공원 일대에 「구미 국민체육센터」와「고아읍 생활체육센터」수영장을 건립 중에 있다.



그 동안 주거밀집지역이나 수영장이 없던 인동지역과 고아읍은 수영장 건립 요구가 많았던 지역으로 금번 국비가 지원되는 공모사업으로 주민들의 숙원사업을 해결하게 되었다.

▶ 구미 국민체육센터 건립
「구미 국민체육센터」는 구미시 인의동 1022번지 인동동행정복지센터 부지 내에 위치하며, 연면적 3,255㎡로 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2021년 말 준공을 목표로 공사중에 있다. 총사업비는 125억원으로 주요시설로는 길이 25m의 수영장 6레인과 어린이풀, 체력단련실 등 부대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7년 하반기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에 선정되어 2020년 6월 공사를 착공하게 되었다.

▶ 고아읍 생활체육센터 건립
「고아읍 생활체육센터」는 구미시 고아읍 원호리 78번지 들성근린공원 내에 위치하며, 연면적 3,615㎡로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총사업비는 130억원으로 주요시설로는 길이 25m의 수영장 6레인과 어린이풀, 체력단련실 등 부대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8년 생활체육시설 설치 지원사업 공모로 선정되어 2020년 6월 공사를 착공하여 2021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중이다.

두 지역은 각각 산업단지 배후 주거단지로 특히 고아읍지역은 문성리 인근 도시개발사업과 인구유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고품격 여가생활과 초등학생생존수영교육을 위한 수영장에 대한 주민들의 요구가 많았던 지역으로 그 동안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근로자문화센터 수영장 등 원거리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 수영장 건립으로 시민들의 기대에 부흥하고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의 장을 마련하게 되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구미 국민체육센터」 및 「고아읍 생활체육센터」건립으로 도시격에 어울리는 여가활동으로 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건강증진의 장을제공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공체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
국립등대박물관
혶혙筌왖
??
혲轅붋꺜
癲ヂ
3/4분기
많이 본 뉴스
[상주]계림동, 위기 가구 생계..
[경북도청]경북도, 홈플러스와..
[영주]‘2020 퓨전 떡케이크 및..
[영천]국악과 함께 하는 가을밤..
[고령]가야문화권 시장군수협의..
[봉화]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
[영주]농기계 임대사업 “비용..
[경북도청]밀리언셀러 소설가..
[칠곡]‘찾아라 칠곡 행복마을..
[영천]신화랑풍류체험벨트 화랑..
[경북도청]월성1호기 조기폐쇄..
[경주]경주 황용사터서 금동제..
[상주]상주연탄은행, 사랑의 연..
[구미]구미성리학역사관 개관
[김천]김천시청에서 수제 공예..
[영양]제41회 흰지팡이의 날 기..
[청도]SBS 배낭메고 인생네컷..
[김천]대한노인회 노인일자리..
[예천]예천군 소재 신풍미술관..
[구미]구미경찰, 감동주는 경찰..
포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