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우리진더하기협동조합’ 농진청 농업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지역자원을 활용한 산업융복합화 활성화 위해 우수사례 평가·발굴

기사등록 : 2020.09.29 (화) 13:00:11 최종편집 : 2020.09.29 (화) 13:00:11      

울진군(군수 전찬걸)의 ‘우리진더하기협동조합’이 지난 28일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한‘2020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청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1차 서류심사 진행 후 2차 심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심사로 순위를 정했으며, 가공제품의 우수성, 판매전략, 사업성과, 경영체 역량 등을 평가했다.

농촌진흥청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지역 자원을 활용한 1∼3차 산업의 융복합화를 통해 안전먹거리와 소득증가 등 체감성과를 알리고,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지역별 우수사례를 평가‧발굴하고자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에 우수상을 수상한 ‘우리진더하기협동조합’은 향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제품 기획, 판매전 우선 참여 혜택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우리진더하기협동조합’2018년 울진군농업기술센터의 농산물가공교육관에 기반을 두고 가공공동체를 조직하여 현재 조합원 16명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이용하여 가공제품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특히 핵가족시대, 혼밥족 등을 타겟으로 한 HMR 시장 진입과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간편된장, 해방풍 비빔밥 키트 등 간편한 제품(밀키트)을 비롯하여 총 28종을 상품화하였다.

김은숙 우리진더하기협동조합 대표이사는 “아직 초기단계로 부족하지만 조합원의 노력을 인정해 주신 점에 감사하다”며 “지역 농특산물의 차별화를 갖추기 위해 조합원 모두가 최선을 다해 더 발전하는 제조원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은우 울진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울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 꾸러미 상품 개발 등 협동조합 발전과 자립화를 위한 구체적 전략과 방향성이 필요하며, 보다 안정적 생산기반 등 지속적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
?
혲轅붋꺜
癲ヂ
3/4분기
포항
구미
많이 본 뉴스
[문경]문경오미자 호흡기염증..
[의성]노인여가복지시설 운영..
[의성]초보 귀농인‘기초영농기..
[의성]안계전통시장 브랜드 대..
[경북도청]이 도지사, 영주댐..
[경북의회]경상북도교육청 독도..
[김천]생명존중 홍보 캠페인 실..
[구미]구미藝(예)갤러리, 탁유..
[경북의회]이춘우 도의원, “경..
[안동]경북북부보훈지청 태풍..
[안동]옥동, 마을복지계획 추진..
[경주]동경주청년회의소‘찾아..
[경북도청]어린이급식관리센터..
[고령]제25차 가야문화권협의회..
[영덕]영덕예맥회 제38회 정기..
[청도]지방세 체납액 고강도 징..
[경주]여성농업인 농업기계 안..
[문경]문경중앙시장, 상인교육..
[울진]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경북도청]세계화시대! 다문화..
포토 뉴스